역사/아프리카 역사

1350년(AD 1350)

africa club 2001. 12. 10. 20:46
1350년(AD 1350)

Dongola 왕국은 1276년 Mamluk의 약탈에 오래 버티지 못했다. 우리는 1315년 Mamluks에 의해 임명된 Moslem의 꼭두각시 왕을 듣는다. 그러나 그와 그의 권위는 훗날 남동쪽의 Juhayna Arab의 침략 때 완전히 사라진다. 11세기에 Hilali 와 Sulaym의 이주 때 동쪽 사막 Upper Egypt의 방랑자들은 상대적으로 조용했다. 아라비아로부터의 증식과 증원은 그들에게 이주 지점을 가져다주었다. Juhayna는 대부분 Nile의 Nubian구역에 정착했다. 두 번째에서 여섯 번째 홍수가 있던 지역이다. 다른 무리는 Darfur와 Kordofan의 목초지가 부족한 사막을 통과해 더 멀리 이동했다.
남쪽의 여섯 번째 홍수에 Soba는 여전히 남아있었다. 동쪽 Soba의 살아남은 기독교 왕국인 Abyssinia는 단계적인 복귀를 하였다. 새로운 왕의 계보(성경의 Solomon왕의 계보인 Solomonids)는 고원으로의 전진뿐 아니라 올바로 돌아왔다. 그후 그들은 Blue Nile의 이교도 종족의 정복을 감행하여 그들의 왕국의 넓이는 두배가 된다 (1316-30)
White Nile의 상황도 이때 변화했다. Nilo-Saharan의 목축민 두 그룹 Madai와 Kalenjin은 Sudd남쪽에서 남서해안의 빅토리아 호수(Madai 경우)와 케냐(Kenya) 고원(Kalinjin의 경우)으로 이주했다. 이 지역의 석기시대의 기술을 가진 쿠쉬(Cushitic)인들은 반투(Bantu인)들에 의해 빛이 바랬다: Nilo-Saharan의 도착은 목축의 균형을 이동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