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All Africa News

[아프리카연합]HIV/AIDS퇴치법안 승인

africa club 2001. 12. 12. 16:33
Congressional Vote Approves $1.3bn to Fight Aids Worldwide

미 하원은 13억불 규모의 HIV/AIDS에 대한 법안인 국제HIV/AIDS 예방, 인식, 교육, 치료 법안(the Global Access to HIV/Aids Prevention, Awareness, Education and Treatment Act:HR 2069)을 이번 화요일 승인했다.

이번 법안은 전세계적으로 HIV/AIDS의 교육, 예방 및 치료, 연구에 대한 상호적이며 다자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전세계적인 질병에 대처하기 위한 법안이다.

또한, 이번 법안은 미 대통령에게 7억5천만불 규모를 국제 에이즈 기금에 지원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으며 나머지 4억 8천 5백만불은 비정부 기구를 통해 HIV/AIDS에 대한 교육 및 치료, 예방 프로그램의 상호 원조에 사용할 계획이다.

미 의회는 추가적인 조치로 의약품 및 에이즈 바이러스 치료법을 개도국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험적인 프로그램에 5천만불을 지원하기로 승인했다. 이번 법안은 부시 행정부가 상호 및 다자간 HIV/AIDS 기금에 대한 요청금액인 5억 6천 9백만불의 2배 가까운 금액이다.

현재 UN은 전세계적으로 HIV/AIDS에 감염된 사람의 숫자를 5천 8백만명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이중 22명중 17명이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이다.

Allafrica
Dec. 11,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