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아프리카 역사

1400백년(AD 1400)

africa club 2001. 12. 30. 16:23
1400백년(AD 1400)
1400년에 말리는 쇠락했다. Songhai 왕국에 지배권을 잃었고 Senegal에 남은 애매한 종주권을 박탈당했다. 다양한 그곳의 정착민들은 Wolof의 탁월한 강함을 인식한 반면 이제 Niger 동쪽으로 확장하려는 Fulani목축민은 인식하지 못했다. Mali의 가장 중요한 재산은  금무역의 지배였다. 그것은 조금도 유지되었고 그것은 공급의 방향으로 이동하였다. Black Volta와 Akan 숲의 새로운 벌판은 이 시대의 수출을 시작했다. 그들의 생산품은 Jenne에서 Timbuktu를 통해 운반되었고 사하라 이동 대상인들에게 중요한 출발 기점이 되었다.
15세기에 우리는 Niger와 Chad호수 사이의 Sahel의 영역에 대해 처음 역사적인 정보를 얻게 된다. Hansa시의 서쪽과 중앙지역 부분은 -전통적인 7이란 숫자- 함께 시작한 Kano, Katsina, Zaria, Gobir와 구분 짓지 시작했다. 동쪽 지역에는 Bulala에 의해 자신의 국가로부터 쫓겨난 Kanem으로부터 피난 온 왕에 의해 설립된 Bornu왕국과 같은 정치적 통합체가 등장했다. Bulala가 Kanem의 Kanuri 인의 종족이나 씨족인지 혹은 동쪽으로부터 침략한 유목민인지 확실하진 않다. 어쨌든 1400년에 Bulala의 왕위는 Kanem이 이었고 그들은 그 지역의 거주인이 되었다. 그래서 (Hausa 같은 Chadic인) 그들은 그들 인종 특유의 모습과 정체성을 잃을 위험에 처해있다.
이슬람은 서쪽 세네갈의 Fulani부터 동쪽의 나일 상류의 Arabs까지의 모든 인종으로 설립되어졌다. 그 성공은 다소 이것이 함축하는 것은 아니었을 것이다. 왜냐하면 Sahel 지방에서 실행되었고 이슬람이 아라비아에서 놀랬었기 때문이다. 즉, 정령주의 부족들이 Voodoo와 기독교적 의식이 현재의 브라질에서 병행되어지는 같은 방식으로 모슬렘 계율을 병행하여 왔었기 때문이다. 이것은 이슬람 세계의 주변을 보여주는 점들을 이은 선이 문자그대로 Sahel 영역으로 와지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즉, 그것은 그 영역 일대에서 모슬렘의 영향이 모슬렘과 비모슬렘 사회 사이의 영역에서 보다는 시들해 졌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다. 어쨌든 이것은 이러한 선들이 잠시 나타날 수 있는 마지막이며, 다시말해서 이슬람의 약진은 점차 쇠약해 가고 그리고 수백년의 한번 이상 그러한 상황을 보여줄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