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아프리카 역사

1482-8년 포루투갈인들의 항해(AD 1482-8: The Portuguese Voyages)

africa club 2001. 12. 30. 16:26
1482-8년 포루투갈인들의 항해

(AD 1482-8: The Portuguese Voyages)

1481년에 기니아(Guinea)를 향해 리스본을 떠났던 그 함대는 보통함대보다 훨씬 더 컸다. 포르투갈의 아프리카 모험은 고메스(Gomes)의 계약 종료이후 불을 지핀 듯 했다: 현재 새로운 왕인 존 2세는 다시 움직이는 것들을 얻으려고 결정했다. 해외에 있는 배들에는 석수와 목수들 그리고 군인이 있었다: 그들의 임무는 아칸(Akan) 해안에 있는 영원한 요새를 만들고 설비하고 지키는 것이었다.
1482년 말 무렵 존 왕은 그의 요새를 가졌다. 그는 기니아(Guinea)의 금이 채굴되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정말로 충적기의 매장물로부터 채굴되었던 장소에서)그는 그것을 사오 조지 다 미나(Sao Jorge da Mina)라고 불렀다. -조지경의 광물- 엘미나(Elmina)를 위해 짧게 줄였던 이름. 그것은 검은 아프리카에서 유럽 최초의 발판이었다.
엘미나(Elmina)는 포르투갈 배들만 아칸(Akan) 해역에서 무역을 했던 것을 확신시키기 위해 지어졌다. 존 왕은 외국인들이 자국의 발견에 대한 이익을 얻기를 바라지 않았다. 그는 또한 이 발견들의 영역을 확장시키기를 의도했다. 대부분의 함선들이 엘미나(Elmina)의 건물에 위반되어졌진 동안 디오고 카오(Diogo Cao)의 명령아래에 있던 2척의 배는 케이프 산타 카테리나(Cape Santa Caterina) 저편에 놓여있던 것을 보기 위해 밖으로 보내어졌다. 각각은 존 왕 2세가 디오고 카오(Diogo Cao)에게 이 땅('세계의 창조 6681년에 그리고 우리의 왕 예수님의 탄생 1482년에')을 발견하도록 명령했던 방법으로 그와 같은 명(銘)을 새긴 한 개의 십자형의 돌, 파드라오(Padarao)를 그의 그 땅에 대한 지배력의 방편으로서 운반했다. 이 십자형 돌들은 탐험의 가장 중요한 최초 상륙을 표시하는데 사용될 것이다.
실제로 카오(Cao)가 그의 소중한 십자형돌 중의 하나를 발견하기 이전의 한 여름과 그가 카오(Cao)는 케이프 산타 카테리나(Cape Santa Caterina)를 지나기 이전인 1483년이었다. 이것이 자이레(Zaire) 강이었다. 그는 두 번째 파드라오(Padarao)인 남쪽으로 600마일 지점 케이프 산타 카테리나(Cape Santa Caterina)에 도달했다(가장 먼 거리). 거기서부터 그는 그가 아프리카의 끝에 도달했고 인도로 가는 길을 발견한 사실을 알리기 위해 집으로 서둘렀다.
그가 이 아이디어를 얻은 방법은 미스테리이다: 아마도 그것은 미지의 세계 속에서 보냈던 오랜 기간에 대한 정신적인 반응으로 볼 수 있다. 그의 다음 여행은 그가 해왔던 것들이 얼마나 잘못된 것들인지를 곧 보여줄 것임이 틀림없다. 콩고(Kongo)의 왕(아프리카 이 지역에서 가장 강력한 사람들)을 방문하기 위해 자이레(Zaire) 위쪽으로 여행한 이후 그는 해안에 대한 그의 탐험을 단지 해안은 불모지를 안정적으로 만들기 위해 해안의 특징을 변화시켰으며 방향은 변화시키지 못한다는 사실만 발견하고 가정했다. 그는 아직도 케이프 크로스(Cape Cross)라고 알려진 네 번째 파라오가 있던 곳 근처에서 죽었다.
존 왕은 실망하지 않았다. 적어도 아직은 아니었다. 그는 새로운 탐험을 준비했고 그것을 새로운 탐험 대장 바르톨로뮤 디아즈(Bartholomew Dias)에게 위임했다. 그리고 디아즈는 그것을 해냈다: 1488년에 희망봉 주위를 돌았고 최대 물고기 강으로 불리는 곳에 도달했다. 그의 주인이 그를 뒤돌아 오라고 하기 이전에. 마침내 인도양으로 향하는 길이 열리게 되었다.

AD 1497-8: Vasco da Gama's Voyage to India
디아즈(Dias)가 아프리카를 돌아서 가는 길을 발견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기대했던 것보다는 훨씬 더 먼 여행임이 명백해졌다. 그의 발견이 끝까지 추적할 만한 가치가 있었던가? 누가 이와 같은 먼 거리를 적절히 잘 수행할 수 있을까? 콜럼버스는 그러한 논쟁을 해결하기 위해 대서양을 건너는 그의 첫 번째 여행을 수행했다: 만약 스페인이 바다를 건너는 행운을 찾아낼 수 있다면 포르투갈 역시 그럴 수 있었다.
시간을 소모하는 것이 전부 낭비된 것은 아니었다: 포르투갈의 인도 탐험이 1497년 마지막으로 출발했을 때, 그것은 잘 발견되었고 희망봉에 도달하기 위한 항해 계획도 주의 깊게 수행되었다. 이것은 우세한 바람을 사용 가능하게 하기 위해 삼각 중 2개의 면을 이용한 항해와 관련지을 수 있다(케이프의 위도에서 보다 서쪽으로, 중앙 대서양에서 보다 북동쪽으로): 그것은 아마도 4개의 소함대 중에서 건축과 조합의 책임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디아즈(Dias)의 생각인 듯 했다. 불행하게도, 디아즈(Dias)는 미천한 출생이었고 중요한 탐험대의 수반은 귀족에게 돌아가야만 했다. 왕의 선택을 받은 사람은 그의 정신(廷臣)중의 한 사람인 바스코 다가마(Vasco da Gama)였다.
파란 피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가마(da Gama)가 디아즈(Dias)의 계획을 충분히 잘 수행한 것은 인정되어야 한다. 그는 케이프의 북부 100마일 지점에 의도하지 않던 착륙을 만든 채 너무 빨리 돌렸다. 하지만 케이프 버드 섬에서 희망봉까지의 세 달간 여행은 (사람들이 여태껏 열린 바다에서 행해온 것 중 가장 먼 여행임) 이것이 여행을 떠나는 올바른 방법임을 나타내 주었다: 케이프로 가는 시간을 반으로 단축했다.
케이프를 돌아본 이후에 다가마(da Gama)는 그의 가장 큰 배를 분쇄했고, 그 배의 비축품을 다른 세 개의 배로 분배했다. 그리고 나서 그는 계속 항해했다. 그는 소팔라(Sofala)에서 가장 가까운 아랍과의 무역을 그리워했지만 그 다음에 퀠리메인(Quelimane)을 발견했고 그래서 동아프리카 무역 체계와 연관을 시켰다. 그와 회담했던 대부분의 아랍인들은 적대적이었지만 그가 몸바사(Mombasa)에서 얻은 사실은 그로 하여금 이웃 말린디(Malindi)의 왕에게 애정을 느끼게끔 했다는 것이다. 그 왕은 포르투갈이 인도로 갈 수 있는 비행기 제공을 동의했다: 다가마(da Gama)는 말린디(Malindi)에게 그의 마지막 파드라오(Padrao)를 거기에 놓는 것에 대해 대가를 지불했다. 4주 후에 포르투갈 배들은 인도에 향료들을 싣고 있었다. 그들은 리스본에서 거기로 옮기는데 10달이 걸렸다: 또 다른 10 개월 그리고 그들은 리스본으로 다시 돌아왔다.
다가마(da Gama)가 떠났을 때, 아프리카는 아직도 두 개의 크리스천 왕조, 소바(Soba)와 아비시니아(Abyssinia)가 있었다. 그 때에 그는 도로 찾았다: 소바(Soba)는 압달라바이트(Abdallabite) 아랍에 떨어져왔다. 압달라바이트(Abdallabite)는 주하이나(Juhayna)의 씨족이었고 그들의 진보는 14세기 북동쪽에서 시작했던 주하이나(Juhayna) 확장의 연속이었다: 그것은 이 시기에 파란 나일강 아래로 이주하고 있었던 아비시니아(Abyssinian) 국경지로부터 숭배자, 푸니에 의해 논박되었다.
또한 송하이(Songhay) 왕 모하메드는 하우사 도시들 중 가장 큰 네 개중의 세 개를 침략한 과정 속에서 하우사랜드를 습격했으며 가장 큰 카노(Kano)로부터 뽑아냈다.


'역사 > 아프리카 역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1575년 (AD 1575)  (0) 2001.12.30
1540년 (AD 1540)  (0) 2001.12.30
1475년(AD 1475)  (0) 2001.12.30
1400백년(AD 1400)  (0) 2001.12.30
1325-1353년 이븐 바투타의 여행(AD 1325-53: The Travels of Ibn Battuta)  (0) 2001.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