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소 놀랍게도 기독교인들은 16세기 동안 이 전쟁에서 잘 하지 못했었다: 오스만 투르크가 보통 공격을 하거나 이겼다. 일부 터키의 진보가 다른 모슬램의 힘을 희생했음에도 불구하고 -1516 17년 오스만 군주 셀림 그림(Selim the Grim)에 의해 이집트 맘룩스제국의 가장 주목할 만한 전복 및 합병- 기독교들은 극심한 패배로 고생을 했다. 남동부 유럽에서 터키의 무기들이 그들 이전에 모든 것을 싹쓸이했다: 북서 아프리카에서 터키의 간섭이 이러한 무정부 지역에서 혹독한 경쟁 속에서 기독교 지배력(특히 스페인)을 쉽게 이길 것처럼 변화시켰다. 투르크가 실행을 했던 활력의 의미는 그들이 맘룩스로부터 얻었던 아프리카와 아라비아에 대한 관심을 확장했던 방법이다. 그들은 그들의 영주에게 제1폭포에서 제3폭포까지 이집트의 국경을 진보시켰던 베두인의 키레나이카(Cyrenaica)를 강요했다. 그리고 제일라(1520)와 에덴(1538)을 수비함으로써 홍해의 입구에 있는 그들의 위치를 결합시켰다. 그들은 또한 그에게 아비시니아에 대항해서 충돌적인 승리를 할 가능성을 주었던 아달의 이슬람 군주를 위해 보병 군대를 공급했다. 아비시니아의 불행한 왕은 스스로가 모슬램이 그들 스스로 고지대 지역을 통해서 확립했던 것과 같이 하나의 산의 견고함에서부터 다른 산까지 공격당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포르투갈을 위해서는 실망스러웠다. 인도양에서의 그들의 위치는 전체적으로 해상력에 기반을 잡고 있었고 포르투갈 해군 대장이 그들이 가졌던 근원들을 가지고 찬란하게 잘 했음에도 불구하고 - 예를 들어, 해변에 있는 소수의 사람들 이상 위법 없이 동아프리카 해안의 아랍 도시들을 유지하고 이끌었다 -그들은 몹시 대륙과의 동맹이 필요했다. 아비시니아의 기독교에서 그들은 유용한 것 하나를 발견했다고 생각했다- 사실 잠시동안 그들 스스로 ,중세 소문에 따라서, 동양의 모슬램을 위협했던 기독교 군주인 프레스터 존 왕조를 발견했다며 농담을 했다. 그러나, 프레스터 존의 왕조는 존재하지 않았다(전혀 없었다) 그리고 아비시니아는 대처 방법이 없었다. 무너지는 것을 멈추기 위해 완전하게 포르투갈은 그들이 내부에 캠페인을 위해 군대를 주둔시킨 채 동쪽으로 피하려고 노력했던 종류의 구조 시스템을 갖추어야만 했다. 그 작은 군대는 -크리스토퍼 다가마(바스코의 아들) 지휘하에 400명- 1541년 마사와(Massawa)의 해변에 배치되었다. 15세기말에 소바에게 정복되었던 압달라바이트 아랍은 16세기초에 푸니에게 패배했다. 두 사람들은 이 충돌이 의미하는 것 이상으로 훨씬 더 잘 되었다: 균형은 푸니 왕국의 북부 반을 통치하는 압달라바이트 총독과 남부의 푸니 군주 사이에 확립되어졌다. 이슬람을 향한 푸니의 잠재적인 변환은 이 앵두 정치를 더 굳게 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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