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01/03 3

[르완다]새로운 국기와 국가발표

Rwanda unveils new flag and anthem 르완다 정부는 지난 1994년이래 지속된 내전과 대량 학살의 아픈 과거를 잊고 국가 통합과 화해를 위해 지난 2001년 12월 31일 새로운 국가와 국기를 발표했다. 그러나, 이번 국가에는 대량 학살에 대한 문구는 없었다. 새로 발표된 국가는 르완다인을 투치(Tutsi), 후투(Hutu), 트와(Twa)족으로 표현하지 안혹 1개 민족으로 표현하고 있다. 30년전부터 사용되었던 구국가는 르완다의 많은 사람들이 후투족이 투치족의 지배를 물리친 것을 미화하고 있다고 믿고 있다. 그러나, 이번에 새로 제정된 새로운 국기에서 적색과 흑색은 사라졌으며 르완다 광활한 식생을 나타내는 녹색과 태양과 희망을 나타내는 황색만이 그대로 남아 있다. 대신 흑색과 ..

[잠비아]대통령 당선자 취임식 거행

Zambia's new president Frederick Chiluba 대통령 후임에 집권당 다당제 민주운동( the Movement for Multiparty Democracy; MMD)의 Levy Mwanawasa 후보( 29.16%)가 잠비아의 제 3대 대통령으로 선출되었다. 지난 2001년 12월 27일 실시된 잠비아 총선에서 그는 2.1%차이로 아슬아슬하게 국가발전연합당(United Party for National Development: UPND)의 Mazoka후보(27.15%) 를 눌렀다. 그러나, 대선 기간중 한동안 선두를 유지했던 Anderson Mazoka 후보를 비롯한 민주개발포럼당(Forum for Democracy and Development Party: FDD)의 Ch..

[잠비아]새대통령에 여당의 음와나와사

남부 아프리카의 잠비아로부터의 보도에 의하면 칠루바 대통령의 임기 만료에 의해 실시된 12월 27일 대통령 선거에서 새해 2일, 여당의 레비·음와나와사 (Mwanawasa)전 부통령이 당선되었다. 그러나 야당 진영은 개표의 부정을 주장하고 있고 유럽연합(EU)의 선거 감시단도 수속의 미비를 지적했지만, 최고재판소가 음와나와사의 승리를 인정하였다. 잠비아 수도 루사카에서는 대규모 부정선거에 대한 시위가 발생해 적어도 3명이상이 사망한 것으로 보도되고 있어 앞으로도 당분간 부정선거 시비와 관련하여 정치적 불안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1월 2일, allafri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