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프리카인의 개성(African Personality)
다른 민족들과는 구별되는 아프리카인의 특유한 개성을 말한다. 아프리카인들 중에는 이성론자, 공동체주의적, 감상주의적, 직관적인 개성유형을 양상하는 동질적인 문화를 가진 아프리카인들이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유럽인들은 이와같은 개성의 일부분만 끄집어 내어 아프리카인들은 게으르고, 미성숙하고, 어린애 같고, 그리고 과격한 성격을 지녔다고 묘사하고 있다. 영어권 아프리카에서 그같은 개념을 교화시키는 것을 막으려고 애쓴 가나의 은쿠르마는 아프리카인의 철학 혹은 관련된 기질을 언급함으로써 인종주의적 요소로 편견을 갖고 있는 식민주의적 사고를 제거하려 하였다. 그는 불어권 지역에서 나타난 네그리뛰드(Negritude)의 개념에 대처되는 '아프리카인의 개성'을 제의하였다.
1960년대에 나타난 아프리카인 개성의 특성은 영어권 아프리카에서는 지속되지 않았다. 긍정적이든 혹은 부정적이든 간에, 인종유형으로써, 그것은 경험적인 학문들과 연관이 없었다. 여타 대륙들의 민족들과 마찬가지로 아프리카인들은 매우 많은 그들의 개성을 발달시켰다. 그렇다고 아프리카인의 개성이 아시아, 유럽, 혹은 북아메리카의 개성들 보다 더 뛰어났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다른 민족들과는 구별되는 아프리카인의 특유한 개성을 말한다. 아프리카인들 중에는 이성론자, 공동체주의적, 감상주의적, 직관적인 개성유형을 양상하는 동질적인 문화를 가진 아프리카인들이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유럽인들은 이와같은 개성의 일부분만 끄집어 내어 아프리카인들은 게으르고, 미성숙하고, 어린애 같고, 그리고 과격한 성격을 지녔다고 묘사하고 있다. 영어권 아프리카에서 그같은 개념을 교화시키는 것을 막으려고 애쓴 가나의 은쿠르마는 아프리카인의 철학 혹은 관련된 기질을 언급함으로써 인종주의적 요소로 편견을 갖고 있는 식민주의적 사고를 제거하려 하였다. 그는 불어권 지역에서 나타난 네그리뛰드(Negritude)의 개념에 대처되는 '아프리카인의 개성'을 제의하였다.
1960년대에 나타난 아프리카인 개성의 특성은 영어권 아프리카에서는 지속되지 않았다. 긍정적이든 혹은 부정적이든 간에, 인종유형으로써, 그것은 경험적인 학문들과 연관이 없었다. 여타 대륙들의 민족들과 마찬가지로 아프리카인들은 매우 많은 그들의 개성을 발달시켰다. 그렇다고 아프리카인의 개성이 아시아, 유럽, 혹은 북아메리카의 개성들 보다 더 뛰어났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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