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아프리카 역사

BC 8천년 전 역사

africa club 2001. 11. 21. 23:12
BC 8천년(8000 BC)

아프리카는 주목할 만한 인종배열을 담고 있다. - 다른 어떤 대륙보다도 더 많다. 인류학자들은 긴 시간동안 이것을 반정도 알게 되었다. 그러나 우리가 아프리카인들이 어떻게 나뉘어지고 왜 그런지 올바르게 인식하기 시작한 것은 단지 최근의 일이다. 유전학자에게 감사할 것은, 우리는 이제 인류집단과 매우 비슷한 유전적인 구조를 가진 아프리카인종이 아니라고 판명된 인류(유럽인과 중앙아시아인, 중국인과 일본인, 인디언과 인도네시아인, 폴리네시아인, 미국인과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 사이의 차이를 수량화 할 수 있다. 이것은 그들은 모두 기원전 10만년 전 즈음에 사하라 남단 아프리카로부터 떨어져 나온 매우 적은 수의 호모 사피엔스의 후손이기 때문이다. 그들인 단 한번도 '아프리카 외부로'가는 개척자들의 경험이 '유전적 병목' 요소를 통해서 억지로 된 적이 없었기 때문에, 동시대 사하라 남단쪽의 호모 사피엔스 인구는 천배나 더 커졌고 일치되는 커다란 다양성을 가지고 있었다. 오늘날 사하라 남쪽 아프리카인들은 이러한 풍부한 유전적인 유산이 계속 유지되고 있고, 아프리카 이외의 인류로부터 나타난 다른 그룹들은 서로 다르게 되어갔다.
인류학자들은 사하라 남쪽인구의 네 가지 성질을 알아냈다: 니그로(Negroes), 나일-사하라(Nilo-Saharans), 피그미(Pygmies), 산(Bushmen)이었다. 니그로(Negroes)의 기원의 본토는 숲과 서아프리카의 관목지대였다: 그들은 존재했고 지금도 존재하고 있다. 크고, 검은 피부와 폭이 넓은 코를 가지고 있다. 나일-사하라(Nilo-Saharans) 또한 크고 검지만 몸과 얼굴은 상대적으로 빈약함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지도의 그 시기에 그들은 아마도 나일 협곡의 세 번째 중간 지점에 한정되어 있었을 것이고, 그 지역은 곧 그 주변이었을 것이다. 사하라 남단 아프리카의 위치(Horn 협곡)는 피그미(Pygmies)와 산(Bushmen)을 분리했다. 피그미(Pygmies)의 거주지는 자이레(Zaire) 분지의 열대 다우림이었다. 그들은 정말 작다(평균 신장이 4피트 6인치, 137센티미터이다) ; 그들의 피부는 갈색에서 검은색 사이이고, 그들의 코는 넓게 퍼졌고, 머리카락은 부족하다. 산족(Bushmen)은 다른 족 보다는 크다( 평균 신장이 5피트 2인치, 157센티미터이다)이고 갈색 혹은 검은색 보다는 노랗다: 머리카락은 '후추열매'처럼 보이는 특징을 가진 머리술이다. 현재 그들은 대륙의 남쪽의 칼라하리 사막으로 한정되어서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그들에 대해서 말하던 그 시기에 동남부 아프리카 전역에 있었던 적이 있었다.
아프리카 사하라 북쪽은 넓은 세계의 부분이고 '아프리카 밖으로' 보내진 개척단으로부터의 사람들이 계통을 이루면서 거주하였다. 그 모임의 그들은 아라비아의 셈족(Semites)은 중앙아시아의 다른 지역까지 포함하여 속해 있었고, 아시아-아프리카어족: <그 아프리카인(햄족;Hamites)의 구성원은 베르베르(Berber)인이었다(모로코(Morocco)-알제리(Algeria)-튀니지(Tunisia)), 콥트인(이집트인)과 쿠시어군(Cushitic)이다(Horn에서 말하여진다.)고 언어학자에 의해 언급되었다. 쿠시족(Cushities)은 다른 베르베르인이나 이집트인에 비해 더 검다. 아마 이것은 그들이 항상 더 남쪽에서 살기 때문이다: 거주지의 자연스러운 선택은 더 어두운 피부색과 검은 이웃의 출현이라는 이러한 인종배열에 빠르게 영향을 주었다.


'역사 > 아프리카 역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십만년 전 역사  (0) 2001.11.22
BC 2천7백50년 전 역사  (0) 2001.11.21
2백만년 전 역사  (0) 2001.11.20
3백만년 전 역사  (0) 2001.11.20
5천만년 전 역사  (0) 2001.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