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11/30 4

[아프리카 연합]정통부, IT협력 모색 포럼 개최

아프리카 IT 협력 모색, 정통부 조선호텔서 포럼 정보통신부는 11월 30일 오전 10시 30분 조선호텔에서 주한 아프리카 지역 상무관을 초청, '아프리카 지역 국가와의 협력 확대를 위한 IT포럼' 을 개최한다. IT산업 수출선 다변화 모색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모로코, 알제리, 남아공 등 아프리카 지역 11개국, 빌레(Bile)주한 아프리카 상무관 협의회 회장, 오스만(Osman)주한 상무관 협의회 회장등 주한 아프리카 공관 상무관 11명과 하나로 통신, SK C.C, LG전자, 쌍용정보통신 등 아프리카 지역 진출업체 임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등 유관기관 임원 등 4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정통부는 신흥시장인 아프리카 지역 통신망 구축 및 IT수출을 위해 정부와 업체등 관..

우간다의 카라모종(Karamojong) 족

카라모자(Karamoja)는 아프리카에서 야생의 모습이 비교적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몇 곳 중의 한 지역이다. 그곳은 우간다(Uganda)와 북동쪽 구석을 가로지르는 변두리에 있으며, 케냐(Kenya)와 수단(Sudan)의 가장자리를 둘러 싸고 있다. 야생, 반사막, 화산 활동에 의한 다듬지 않은 땅이 넓게 십자 모양으로 놓여 있다. 시골은 일 년 강수량은 아주 적으며 모래로 된 강바닥의 공간이 있다. 카라모자(Karamoja)는 다섯 종족이 점유하고 있고, 집합적으로 카라모종(Karamojong) 족으로 알려 졌다. 그들은 도도스(Dodoth), 지(Jie), 보코라(Bokora), 마세니코(Matheniko), 피앙(Pian) 족으로 세분되고 신체적 특징은 비슷하다. 그들은 모두 나일-햄어족이다. 그..

이집트의 펠라헨(Fellaheen)족

이집트는 현저한 대조를 나타내는 국가이다. 비옥한 나일강 계곡을 둘러싼 지역과 그 양쪽으로 물 한 방울 나지 않는 사막의 뚜렷한 차이는 시골과 도시를 갈라놓는 커다란 만(gulf)만큼이나 인상적이다. 20세기의 현대적인 산업화는 급속한 경제 성장을 촉진시켰다. 이집트는 1937년에 25%였던 도시 거주 인구가 1978년에는 전체 인구의 45%를 차지하였다. 이러한 증가는 도시와 시골의 차이를 더욱더 크게 만들었다. 사회적으로는 새로운 직업들과 서구로부터의 지식 보급은 도시 중심에 거주하는 엘리트들과 교외에 거주하는 부류인 펠라헨(Fellaheen)으로 나뉘어 진다. 이집트에서 가장 큰 도시인 카이로(Cairo)와 알렉산드리아(Alexandria)는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도시들 중의 한 곳이다. 이 두 도..

올 아프리카 에이즈환자 3백 40여만명 증가

에이즈(후천성 면역결핍증) 가 20년 전 미국에서 처음 발견된 이래 전세계적으로 2천여만명이 에이즈로 목숨을 잃었으며 현재 보균자와 환자가 4천여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됐다. 이는 다음달 1일의 '세계 에이즈의 날'을 앞두고 유엔에이즈퇴치계획(UNAIDS) 과 세계보건기구(WHO) 가 펴낸 연례보고서에 따른 것이다. 보고서는 올 한해 에이즈로 인한 사망자가 3백여만명에 이르며 5백만명이 에이즈를 일으키는 인면역 바이러스(HIV) 에 새로 감염된 것으로 추산돼 에이즈의 확산세가 수그러들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지역의 올해 에이즈 환자는 3백40만여명이 에이즈에 새로 감염돼 총 감염자 수가 2천8백10만명에 이르렀고 보츠와나를 비롯한 일부 국가는 임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