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제일반_전망

[아프리카]아프리카성장과 기회법 연례 회담개최

africa club 2003. 1. 13. 14:37
33개국 아프리카 국가들의 수 백명 고위 정부 관료들이 모리셔스 수도 포토-루이스(Port-Louis)에서 다음 주 13일부터 17일까지 열린다.  이번 회의는 아프리카에 대한 무역과 투자기회에 대해 토론을 펼치며 미국과의 무역확대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두 번째 열리는 이번 '아프리카 성장과 기회법'(AGOA) 장관 정례회의에 참여하는 정부 대표들과 함께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온 500여명의 재계 지도자들이 개별 분야별 포럼을 열어 정보 교환과 투자 등에 대한 설명회를 가진다.  그리고 비정부기관 단체들도 모임을 가질 것이다.

"이번 '아프리카 성장과 기회법'의 연례회의에서는 미국의 아프리카 국가들에 대한 투자 증가를 위한 조건 등이 논의될 것이다"라고 다 압파두(Da Appadu) 모리셔스 외교통상부 국장이 밝혔다.
공식적인 관련 장관정상회담은 15일 개최될 것이며 모리셔스 수상 뿐만 아니라 미국 무역대표부의 로버트 졸릭(Robert Zollick)이 참여할 것이다. 그리나 당초 참여할 예정이었던 콜린 파월(Colin Powell) 미 국무부 장관은 참여하지 않을 예정이다.

'아프리카 성장과 기회법'은 세 단계 연례회의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의 하나가 관련 장관들의 회담이다.  이번 회의에는 민간기업들도 많이 참가하는데 웍크샾과 무역 박람회가 개최된다.  이 일정은 1월 14일부터 16일까지로 잡혀있다. 이밖에 비정부기구 이벤트도 있다.  이 일정은 13일부터 15일까지이다.
이번 회의에는 AGOA에 부합되는 32개 아프리카 국가들의 275명 대표들이 참여하며 이중 60명의 장관들이 포함된다.